[Weekly Choice] 이주의 읽을거리
7월 22, 2012

금주 이슈가 되었던 IT와 스타트업계의 노트, 포스트 등 읽을거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표철민 위자드웍스 대표 _ [기고]선순환의 창업생태계를 만들자

최근 2주간의 일정으로 실리콘 밸리에 다녀왔다. 미국에 우리 회사 신제품도 소개하고 투자 유치도 타진하기 위함이었다. 처음으로 참여자가 되어 보니 관찰자로 6년을 다녀온 것보다 더 많은 이해와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그 중 실리콘 밸리 창업 문화에 대해 조금 더 배울 수 있었는데 무엇보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그들의 너무나도 자유로운 ‘연결 문화’였다...(전문보기)

 

배기홍 스트롱벤처스 대표 _ 성공적으로 실패하기 2

실패한다고 성공하는건 아니지만, 실패없는 성공은 없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런 실패를 잘 극복하고, 실패로부터 배워서 성공했다는 점이다. 왜 어떤 사람들은 실패 후 성공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실패 후 폐인이 될까? 지난 글에서 바로 이 차이는 '성장 마인드(growth mindset)'라고 했다. 즉, 필요한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면 무엇이든 더 좋게 만들고 향상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만 있으면 지금은 실패해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면서 계속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이론이다...(전문보기)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이야기 _ 요즘 스타트업 기업에서 대박 아이디어가 줄어드는 이유

요즘 작은 아이디어로 시작하는 벤처가 많아지면서 벤처캐피탈의 수익률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근래에는 디자인을 중심으로 사업 기회를 찾는것이 보편화되면서 락스타 엔지니어와 슈퍼스타 디자이너로 팀을 이루어 소셜 사진 공유와 같이 보기만 좋은 그저그런 서비스만 나올 확률이커진다고 합니다...(전문보기)

 

KBS 차정인 기자의 T타임 _ [2회] 신종 ‘큐레이션’ SNS … 여자들의 놀이터?

인터넷을 하다보면 정보가 너무 많아 답답하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전세계 하루 트윗수가 2.5억개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뉴스와 각종 사진 등을 고려하면 온라인 상의 정보는 이미 공급 초과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큐레이터’라는 새로운 직업, 그리고 이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도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티타임’ 두번째 시간,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와 함께 ’큐레이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전문보기)

 

Joey Kim의 블로그 _ Consistency and Modesty

투자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 중에 하나가 철학이라고들 합니다. 투자라는 것이 결국 미래의 uncertainty (불확실성)에 베팅을 하는 일이기 때문에 다수의 투자 건을 집행하는 VC의 특성상 리스크에 대한 노출이 너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은 투자를 시작한 날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느끼고 배우고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짧은 시간이지만 투자를 하면서 느낀 저 나름대로 현재까지 제가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몇 가지 가치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전문보기)

 

robin.lee
세상 모든 것에는 인과관계가 적용된다고 믿습니다. 잘되는 스타트업에겐 잘되는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성공하는 이유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 모두 성공합시다. 함께 이루는 따뜻한 성공 - beSUCCESS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