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메신저 ‘잔디’ 개발사 토스랩, 퀄컴 벤처스·HnAP 등으로부터 30억 원 추가 투자 유치

jandi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 ‘잔디’의 개발사 토스랩이 사업 확장을 위한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니엘 챈 CEO는 “우리는 ‘성장’이라는 키워드에 100%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잔디 유저의 니즈에 부합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개발자를 채용 중이다. 또한, 아시아 시장의 기업들에게 잔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신규 지사 개설 및 세일즈, 고객 서비스 팀의 규모를 키울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추가 투자는 퀄컴 벤처스, HnAP의 리드로 진행되었다. 이로써 토스랩은 소프트뱅크 벤처스,체루빅 벤처스에 이어 퀄컴 벤처스, HnAP의 추가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총 50억 원의 누적 투자액을 달성하였다.

HnAP의 박훈정 대표는 “토스랩의 비즈니스 성장엔 전문인력 및 경영진의 열정이 있었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양 사가 훌륭한 파트너이자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관계가 될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작년 9월, 토스랩이 퀄컴 사의 글로벌 벤처 투자 대회 ‘큐프라이즈(QPrize)’를 한국 최초로 우승했던 점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큐프라이즈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등용문으로 불리며, 다양한 성공 사례를배출한 바 있다.

퀄컴 벤처스의 권일환 이사는 “미국, 중국, 인도 등 다른 6개 지역 기업과 경합하여 토스랩이 한국 최초 우승한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토스랩은 뛰어난 팀과 제품, 민첩한 전략을 바탕으로 아직 이렇다 할 기업이 없는 아시아의기업용 SaaS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토스랩의 ‘잔디’는 작년 한 해 한국, 대만, 일본 시장에서 매월 40% 이상 성장하였다. 현재 잔디는 티켓몬스터, 옐로우모바일, 망고 플레이트 등의 주요 IT기업부터 더 부스, 바토스, 코넥스솔루션 등 식음료·유통 회사까지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한편 토스랩은 곧 출시될 ‘잔디 커넥트’를 통해 깃헙(Github), 지라(Jira), 트렐로(Trello),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등 외부 서비스 연동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업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툴 시장에서 입지를 더 강화할예정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