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온라인 쇼핑몰 ‘더 헌트’ 및 밈 생성 앱 ‘펙스트’ 인수
12월 14, 2015

pinterest

이미지 공유 소셜네트워트인 '핀터레스트' 쇼핑사이트인 ' 헌트(The Hunt)' (meme) 생성 앱인 '펙스트(Pext)' 인수했다. 밈은 그림이나 사진에 재미있는 문구를 넣어 다시  포스팅한 게시물이다. 이번 인수는 ' 헌트' '펙스트' 인재확보에 중점* 두고 이루어졌다. '핀터레스트' 이번 인수를 통해 '펙스트' 이미지 분류기술과 ' 헌트' 검색기술을 확보하게 전망이다.

*고용인수
(Acqui-hire)
인수하다(Acquire) 고용하다(Hire) 합성한 신조어. 일반적으로 회사가 스타트업을 인수할 제품이나 자산가치보다 인재영입에 중점을 두고 인수하는 것을 의미.

기술부문장인 마이클 로프는 성명을 통해, "핀터레스트의 마법은 고객이 존재하는지조차 몰랐던 것을 찾았을 이루어진다"면서, "우리는 이러한 '뜻밖의 발견(Serendipity)'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찾을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밝혔다.

pext

일반적으로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사고 싶은 패션이나 인테리어 등의 이미지를 단순히 수집하는 그치지 않고 제품의 구매로 이어지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핀터레스트' 고객의 이러한 성향을 반영하여 올해부터 앱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한 바이어블 핀즈(Buyable Pins) 서비스를 개시하는 쇼핑부문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번 인수 역시 이러한 전략의 연장 선상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기사 출처 : Fast Company, 이미지 출처 : Pinterest, Pext    

Avatar
김건우 기자 (2015~2016)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