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가 넥슨코리아 이재면 팀장과 메가존클라우드 최경진 팀장을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에 선정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들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하고 멘토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슈퍼히어로는 전 세계 105명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스노우플레이크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고, 전세계 데이터 전문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개인 역량을 높이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경진 메가존클라우드 팀장은 “스노우플레이크의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직접 경험하며 데이터 통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데이터 슈퍼히어로로서 다른 사용자들이 스노우플레이크 커뮤니티를 통해 문제 해결을 함께 논의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데이터 분야의 1등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앞으로도 '스노우플레이크 한국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개발자 및 데이터 전문가들의 네트워킹과 실무 역량 증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 슈퍼히어로’ 선정을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한 회원을 인정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사용자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변하는 활동을 장려할 예정이다.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노우플레이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스노우플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