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스타트업 ‘스피로’, 비비-8 ‘스타워즈’ 드로이드 출시
2015년 09월 08일

bb8_1

세계 최초 로봇 볼 게임 시스템을 선보인 스피로(Sphero)가 이번에는 스타워즈 드로이드 '비비-8(BB-8)'을 출시했다. 로봇은 7.3cm 지름의 구 형태이며, 로봇의 머리는 몸체를 따라 돌아간다. 로봇의 높이는 11.4cm, 무게는 198g이며 스피로는 이번에 새로운 충전 거치대도 함께 선보였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비비-8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로봇을 조종할 수 있다. 특별한 점은 음성 명령, 미리 프로그램된 명령을 통한 순찰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인데, 그중 음성 메세지 녹음·재생 기능은 영화 스타워즈에서처럼 홀로그래픽과 같은 기능을 구현한다.

비비-8 내부에는 회로판, 모터, 구동 기어, 배터리, 충전을 위한 코일 등이 내장되어있다. 내부 디자인은 이전 제품인 스피로 2와 유사하다. 두 개의 자석은 비비-8의 몸체와 머리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메인 시스템 보드에는 비비-8의 두뇌 역할을 하는 에스티 마이크로 STM32F3 엠씨유(MCU)를 탑재했고 블루투스 칩,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등이 장착됐다. 로봇은 두 개의 3.7볼트 350mAh 리튬이온 베터리와 두 개의 스탠다드 모터 FP13-KT로 작동한다.

스피로 비비-8는 현재 149.99 달러(한화 약 18만 원)에 판매 중이며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로봇에 디자인엔 스타워즈 테마가 적용이 되었다. 스피로 비비-8의 한정판 버전인 에스피알케이 에디션은 STM32F-100 엠씨유를 장착해 로봇틱스와 코딩을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 이미지 출처: CNET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