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 플랫폼 ‘아이백’ 운영사 빅웨이브, 화성시 복지관 웰다잉 문화발전 업무협약 체결
3월 11, 2022

웰다잉 플랫폼 ‘아이백’ 운영사 빅웨이브, 화성시 복지관 웰다잉 문화발전 업무협약 체결

좋은 죽음을 준비할 수 있도록 웰다잉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웨이브 주식회사(대표 채백련)와 화성시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참여기관(4개 복지관)이 빅웨이브 운영 웰다잉 플랫폼 '아이백'을 이용한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빅웨이브 주식회사와 화성시나래울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영진)∙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관장 박정숙)이 체결한 「웰다잉 문화 대중화 및 화성시 시니어 세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은 2022년부터 시행하는 화성시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에 참여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빅웨이브가 운영하는 웰다잉 플랫폼 ‘아이백'의 디지털 웰다잉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성시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생 그래프 그리기, 버킷리스트, 장례식 기획, 유언장 작성 등을 통해 삶을 돌아보고 정리한 기록을 책자 형태 인생 노트로 완성하는 ‘웰다잉' 사업으로, 화성시 관내 복지관과 빅웨이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날로그 방식으로만 이루어지던 웰다잉 교육에 국내 최초로 디지털 서비스를 접목해 차별화된 웰다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이백 플랫폼을 통해 교육 기간 동안 정리했던 인생 노트 기록과 녹음 유언장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웰다잉에 대한 정보를 얻고 준비를 할 수 있다.

빅웨이브 주식회사 채백련 대표는 “준비된 노후와 삶의 마지막을 위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유언장 작성을 비롯한 웰다잉 문화를 정착하고 싶다.”라며 “웰다잉 문화를 선도하는 화성시의 시니어 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빅웨이브 주식회사는 미국 벤처투자사 500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국내 최초 웰다잉 플랫폼을 만드는 IT 스타트업로서 자산 정리 및 녹음 유언장 작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웨이브가 오는 2월 출시한 ‘아이백'은 ▲부동산 ▲은행 예금 ▲주식/펀드 ▲보험 ▲부채 ▲자동차 등 다양한 자산 정보를 입력한 뒤, 각각 자산에 대한 상속인 및 상속 비율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유언장을 작성해주고, 법적 효력 있는 녹음 유언을 도와준다. 특히 유언장의 법적 효력 발생 및 유류분 소송 가능성에 대해 법무법인 원이 자문하여 내용의 전문성을 높였다고 업체는 밝혔다.

사진제공 : 빅웨이브 주식회사
아이백 https://www.iback.co/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