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소비 분석 스타트업 ‘텐큐브’, 아파트 관리비 전산처리업체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전략적 제휴 체결
2015년 11월 26일

스크린샷 2015-11-26 오전 10.54.55

비주얼 소비 분석 플랫폼 클립(QLIP)을 서비스하는 텐큐브가 지난 20일 아파트 관리비 전산처리업체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사용자의 소비내역 정보와 아파트 관리비 상세내역을 공유하고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로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아파트 93% 이상의 관리비고지서를 발급하고 있는 전산 기업으로, 전월·당월 관리비 상세내역 및 동일면적 평균 에너지 사용량 등을 인터넷 및 모바일로 조회할 수 있는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텐큐브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클립 이용자들에게 일반 공과금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관리비 상세내역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텐큐브의 클립은 사용자의 지출내역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상세하게 분석해주는 소비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의 가계부와는 달리 인포그래픽을 통해 자신의 소비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현재 출시된 가계부 중 가장 정확한 자동분류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이지스와 제휴를 통해서 아파트 입주민의 소비패턴 및 지출내역의 시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