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l Patel이 말하는 스타트업의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
2012년 08월 23일

본 취재는 beSUCCESS의 글로벌 기자 Vallabh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영어 원문 보기)

 

소프트웨어 회사인 Crazy Egg와 KISSmetrics를 성공적으로 창업한 Neil Patel을 소개합니다. 그는 AOL., General Motors, Microsoft, Amazon, VMware, Hewlett-Packard와 같은 훌륭한 기업들과 그 주주들을 위해서 일했습니다.

그는 또한 수많은 스타트업들에게 훌륭한 조언자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한 번도 진출한 경험이 없는 스타트업이 어떻게 온라인, 모바일, SNS를 활용해서 시장에 나아갈 수 있을지 몇가지 팁을 얻고자 beSUCCESS에서 연락을 취했다. ‘온라인 마케팅의 구루’로 불리고 있는 Neil에게 통찰력 깊은 조언을 들어보겠습니다!

 

 

- 새로운 시장에 스스로의 힘으로 진출해야 하는 스타트업이 힘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최고의 방법은 아무도 가지 않은 곳을 찾는 것입니다. 마케팅 도구는 항상 유용하게 해결책을 내어주지는 못합니다. 아무도 건드리지 않은 기회를 찾으세요!

- 개인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었던 경험들이 스타트업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이 될까요?
어떤 것이든지 개선하고 발전시킨 경험이라면 관련이 있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효율적으로 버리는 시간 없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인프라를 갖추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당신이 시간을 버리고 효율적이지 못하면 손님을 잃게 됩니다. Code에 문제가 생겨서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는 그런 순간에 수많은 손님들이 떨어져나가고 있습니다.

- 모바일과 SNS공간이 어떻게 진화할 것으로 보십니까?
SNS는 검색을 포함해서 많은 분야들과 하나로 뭉쳐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가 아닌 수많은 마케팅 채널들을 확보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바일 산업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모바일을 통해서 10억 달러의 수익을 거둬드린 사례와 실제 웹사이트보다 모바일 트래픽이 많은 사례들을 이미 알고 있지 않습니까? 만약 모바일로 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큰 실수입니다.

 

- 콘텐츠 전략이 트래픽과 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판매를 촉진하는 것은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를 통해서 당신의 잠재고객들에게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세요. 그런 정보들은 유용하며 디테일 해야 하지만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너무 노골적으로 노출시키면 안됩니다. 일단 한 번 콘텐츠가 쓰여진다면 SNS를 통해서 공개하는 것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다. 그 다음에는 계속해서 가다듬고 반복해서 콘텐츠를 만들며 유지해야 합니다.

많은 스타트업이 위와 같은 팁을 잘 이해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Neil에 관한 정보는 그의 웹사이트인http://neilpatel.com/과 트위터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