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워치’, CGV와 CU 편의점에 급여 선지급 서비스 제공
2023년 05월 15일

페이워치, CGV와 전국 CU 편의점에 급여 선지급 서비스 제공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워치가 국내 최대 극장 사업자 CJ CGV와 국내 최대 편의점 체인 CU가 자사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도입된 급여 선지급 서비스는 CGV 직영 121개 지점 및 본사 근무 직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수도권 점포를 대상으로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달부터는 전국 1만 7천여 개 CU 편의점으로 서비스 적용을 확대했다.

국내에서는 이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노티드, 투썸플레이스, 맘스터치 등이 페이워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의 피자헛, KFC, 프랜차이즈 대형마트 로터스(LOTUS) 등도 도입했다. 월급일 이전이라도 내가 일한 급여를 찾아 쓸 수 있고 사용 또한 쉽고 간편해 근로자들의 반응이 좋다.

페이워치 급여 선지급 서비스는 근로자가 급여일 전, 급여 일부를 페이워치 앱으로 미리 받는 서비스다. 페이워치 앱으로 미리 받아 은행 계좌로 송금, 인출, 결제 등 여러 방식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입 기업에 따라 월 최대 200만 원까지 무이자로 사용할 수 있다.

CGV 직원들과 CU 매장 스태프들은 페이워치 앱에서 소속을 인증하기만 하면 된다. 건전한 재정 운용과 올바른 금융 습관을 돕기 위해 월 최대 가능 금액을 본인 급여의 일정 비율로 제한했다. 근무자의 페이워치 계좌에 근무 마일리지가 생성되는 방식으로 매니저 또는 가맹점주에게 별도로 말할 필요가 없다.

또한 이자 걱정 없이 인출 수수료만 부담하면 되며,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어 다양한 이유로 가불이 필요한 근로자의 편의를 높였다. 이로 인해 도입 기업들은 직원 근무 만족도와 성취감을 높이고 있다. 근로자의 재정 부담을 줄이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신개념 금융 복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ESG 경영실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페이워치 김휘준 대표는 “페이워치는 급하게 필요할 때 고금리 선택지 대신 이용할 수 있는 임팩트 금융 서비스”라며 “새로운 트렌드의 금융 복지 제공으로 기업의 직원 고용 유지와 근로자의 건강한 금융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페이워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