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기업 ㈜업템포글로벌(대표 오종훈)이 복수의 벤처기업 엑시트 파운더들과 연계하여 투자, 자금조달 및 스타트업 컨설팅 서비스 '엑스템포(XTEMPO)'를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엑스템포는 100-500억 원대 엑시트를 직접 경험한 파운더 출신들과 함께 초기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하고, 창업자들의 생존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특히 아직 투자를 받기에 지표가 부족한 기업들도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대안과 자금이 부족한 단계에서 버틸 수 있는 부트스트래핑 전략 등 엑시트 파운더들의 전문적인 코칭을 제공한다.
엑스템포를 통해 지원받는 기업은 투자 및 자금 조달 니즈를 넘어, 국내외 마케팅, 글로벌 시장 GTM(Go-to-Market), 기술 개발 및 신사업 PoC(Proof of Concept)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실무 역량도 대폭 강화할 수 있다.
업템포글로벌은 지난 10년 동안 누적 200억 원 이상의 매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여 개의 고객사로부터 종합적인 수행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서 엑스템포 서비스를 공동 운영한다.
업템포글로벌 오종훈 대표는, “VC, AC 등 투자자는 시장에 많지만, 실제로 스타트업을 직접 창업해서 성장시키고 성공적으로 엑시트까지 경험해 본 사람들은 결코 흔치 않다”며 “검증된 엑시트 파운더들과 업템포글로벌의 실무 베테랑들이 협력하여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의 생존과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제공: 업템포글로벌(uptempo-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