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함께 ‘랜선 꿀잠 대회’를 개최한다. 랜선 꿀잠 대회는 챌린저스에서 운영하는 ‘랜선대회’의 한 종목으로, 사전에 취침 및 기상 목표 시간을 설정하고 대회가 시작되면 실제 수면 시간 기록을 점수로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규칙적인 수면 패턴 만들기'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4월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지난 20일부터 앱 내 모집을 시작했다. 대회 참가자는 매일 각자가 정한 목표 시간에 잠을 자고, 일어나서 기록을 종료한다. 아침이 되면 실제 수면 시간에 따른 꿀잠 점수가 나타나고, 기상 컨디션을 이모지로 체크할 수 있다. 대회가 모두 종료되면, 대회 기간의 수면 시간 리포트가 제공된다.
‘랜선대회’는 습관 형성 앱 챌린저스에서 새로운 동기 부여 방식으로 23년 1월부터 진행하는 온라인 대회로 달마다 새로운 브랜드들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달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꿀잠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후원 브랜드로 나섰다. 챌린저스와 바이탈뷰티는 이번 대회의 기념팩 참가권을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 바이탈뷰티의 ’굿슬립 가바 365’ 30일분을 제공한다.
‘굿슬립 가바 365’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2주 이상 꾸준히 섭취 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기 전 섭취하는 특성 상 물과 함께 간편히 삼킬 수 있는 소형 정제 형태이며, 장기간 섭취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정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식품 첨가물(이산화티타늄,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아산화규소) 3가지도 사용하지 않았다. 제품 출시 이후 이미 챌린저스 스토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뜨거운 반응도 확인한 굿슬립 가바 365는 수면 고민이 있는 이들로부터 만족 후기를 얻고 있는 국내 대표 수면 건강기능식품이다.
챌린저스의 최혁준 대표는 “매일 같은 시간에 잠이 들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 시간이 건강에 중요하다고 하는데, 좋은 수면 습관을 형성하는 데 챌린저스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라며 "꿀잠 대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매달 건강에 진심인 다양한 브랜드들과 온라인 랜선 대회를 이어 나가며 건강 챙기기가 좀 더 즐거워질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 편, 챌린저스는 이용자 스스로 도전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실천 비율에 따라 예치금을 환급받도록 함으로써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함께 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챌린저스에서 진행하는 ‘랜선대회’의 지난 이벤트들과 모집 중인 대회 정보는 앱 내 홈 화면의 랜선대회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화이트큐브 https://chlnger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