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산업 디지털 전환 기업 아이콘(AICON)이 자사 기술을 활용해 특허 3종을 출원했다.
이번 출원은 아이콘이 운영 중인 스마트 건설 플랫폼 카스웍스(www.caas.works)의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한 건설 관계자 협업 시스템, 건설 현장의 영상입력장치를 이용한 공사일보 자동 작성 시스템, 건축 도면 상호 연결 및 정보 검색 시스템 특허로 업계에서 업무 효율화를 위한 기술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아이콘 김종민 대표는 " 아이콘은 쉽고 편리한 디지털 건축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써 건설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특히 카스웍스는 현장의 건설 데이터를 실시간 영상 기반으로 기록하는 플랫폼으로 글자로는 다 기록할 수 없는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해 건설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대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콘은 협업 플랫폼으로 카스웍스의 입지를 다지고, 현장에서의 쉬운 사용성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기술 고도화할 뿐만 아니라, 특허 기술 상용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스웍스는 건축사, 시공사, 감리, 자산운용사 등 건설 현장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참여자가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공사 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건설 프로젝트에 필요한 작업 보고, 공정표, 기성/실행관리 등 현업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이미지 제공 : 아이콘 https://www.caas.wor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