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26회 스타트업 815 IR – NEXT’ 개최…반도체 스타트업 발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김원경 센터장,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지난 13일 판교 창업존에서 ‘제26회 스타트업 815 IR – NEX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타트업 815 IR - NEXT’는 경기혁신센터가 후속 투자 유치를 원하는 기업을 발굴하여 관련 펀드 투자사를 적극 매칭하는 IR 프로그램이다. 이번 회차는 반도체 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참가 기업에는 ▲‘(주)아이엠반도체’(광학계 소형화 기술이 적용된 Integrated Measurement 기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형 반도체 검사·계측 장비), ▲‘주식회사 더블유지에스’(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제조용 공정진단 솔루션), ▲‘주식회사 엑사노바’(반도체 제조장비와 부대설비 사이에 필요한 방수 및 내화 기능을 가진 고정형 멀티코어장치), ▲‘주식회사 퓨리언스’(시스템반도체 초미세·초평탄화 기술이 적용된 高기능성 Core 일체형 및 지능형 brush 솔루션 개발) 등 4개사가 참여하여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경쟁력을 증명하였다.

투자사로는 플래티넘기술투자, 동문파트너즈, 넥스트웨이브벤처파트너스, 인포뱅크, 다날투자파트너스, 인터밸류파트너스, 엘앤에스벤처캐피탈 등이 참여하였다. 참가 기업들의 핵심기술, 경쟁력, 스케일업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를 하며 투자 가능성을 엿보았다.

금번 회차는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지정 신청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지원차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기업은 경기혁신센터-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국가기술거래플랫폼(반도체)’ 사업을 연계하여 창업기업의 기술이전 및 거래와 후속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