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머스 콘텐츠 생성 솔루션 ‘스튜디오랩’, 중기부 ‘딥테크팁스’ 선정
2024년 06월 24일

온라인 커머스 콘텐츠 생성 기업 스튜디오랩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팁스’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딥테크팁스는 10대 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 육성하기 위해 중기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정 업체에 연구개발(R&D)비 15억원을 포함해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튜디오랩은 23년 4월 네이버 계열사인 스프링캠프의 투자를 받았으며, 스프링캠프의 추천을 받아 ‘딥테크팁스’에 선정되었다.

스튜디오랩은 삼성전자 C랩에서 분사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서울AI허브 보육기업이며, 대표 솔루션인 ‘셀러캔버스’는 온라인 커머스 콘텐츠를 높은 퀄리티로 자동 제작하는 생성AI 솔루션이다. 특히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셀러캔버스’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서 국내 유일하게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여 글로벌에서 통하는 기술력을 보여준 바 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하는 ‘2024년 유망 SaaS 개발/육성 지원 사업’에도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스튜디오랩 강성훈 대표는 “이번 딥테크팁스를 통해 셀러캔버스의 AI모델을 고도화하고 빠른 시일내에 일본과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서비스로 자리잡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셀러캔버스는 생성AI 기반 커머스 콘텐츠 자동 생성 솔루션으로, 제품 사진과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30초만에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다. AI가 사진 속 제품의 특징을 분석해 카피라이트를 자동 작성하고, 사진과 문장을 스토리라인에 맞게 자동으로 배치해 전문가처럼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생성할 수 있어 커머스 운영의 필수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스튜디오랩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