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스타트업 ‘파블로항공’ 청평역 인근에서 교촌치킨 드론 배달 시범비행 
2022년 12월 08일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이 드론배송 상용을 위해 현재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하고 있는 드론 배송 지역과 배송 품목을 확장한다.

지난달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은 교촌치킨과 함께 청평역 인근에서 가평군 상면까지 약 7km의 준도심지 비행을 통해 치킨 배달을 16분 만에 마쳤다. 같은 곳을 차량으로 방문하면 왕복 약 40분 소요된다고 업체는 밝혔다.  

파블로항공은 교촌치킨을 시작으로 청평 지역 내 음식점, 철물점, 카페 등 드론배송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인근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또 2023년 상반기에  교촌치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드론 치킨배달에 대해 논의한다. 

파블로항공 관계자는 “파블로항공은 드론을 통한 배달 소외지역을 없애고자 지속적으로 서비스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자사 전용앱 '올리버리(ALLIVERY)'를 통해 누구나 주문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달에 사용하는 드론은 최대 5kg의 물품을 싣고 약 40분을 비행할 수 있는 기체로, 드론 배송 서비스 운영 시간은 수요일 ~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일몰 전까지다.

한편, 파블로항공은 지난 7월 드론배송 스테이션을 오픈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약 80회 이상의 배달을 진행했다. 또 3중 통신망(RF, LTE, 위성)의 상호 보완 기술을 적용해 어느 상황에서나 통신 연결이 가능하며, 돌발상황을 대비해 낙하산을 부착하는 등 안전성을 확보했다. 현재 파블로항공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주소체계 고도화를 위한 드론배달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 : 파블로항공
https://pabloair.com/main/main.html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Реферальный бонус на binance
Реферальный бонус на binance
4 months ago

Thank you for your sharing. I am worried that I lack creative ideas. It is your article that makes me full of hope. Thank you. But, I have a question, can you help me?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