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 실시간 방송 기능 추가
2016년 05월 13일

piki-live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에 맞는 새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피키캐스트는 이번에 선보이는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 현장 중계방송을 비롯해 피키캐스트 에디터들의 방송과 제휴사와의 콜라보 방송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동시에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하는 '멀티 카메라 뷰' 콘텐츠는 사용자가 다양한 각도∙장소에서 촬영한 화면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방송이 종료되면 영상을 다시 볼 수 없지만, 방송 하이라이트를 모아 편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방송을 놓친 이용자들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키캐스트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공연 현장 중계와 에디터들의 공감형 라이브 챗쇼 등 파일럿 방송을 선보인 결과, 1시간 만에 1만 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라이브 콘텐츠는 단순히 생중계 기능을 탑재한 것을 넘어 모바일에 최적화된 라이브 콘텐츠 포맷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실험을 해왔다”면서, “정규 편성된 방송 콘텐츠를 시작으로 향후 피키캐스트만의 또 다른 라이브 포맷을 발굴하고 새로운 모바일 기술을 접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키캐스트 라이브 콘텐츠는 피키캐스트 모바일 앱으로 볼 수 있으며, 상반기 중 웹과 모바일 웹도 지원할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