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인재 연결 플랫폼 ‘커리어데이’, 11억 원 시드 투자 유치
2023년 06월 14일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커리어데이’(대표 강경민)가 디캠프, 신용보증기금, 유성전자 등으로부터 4억 원의 투자를 유치, 총 11억 원 시드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스파크랩 등이 참여한 시드 투자의 브릿지로 진행됐다.

커리어데이는 사이드잡을 원하는 현직자와 숙련된 전문가를 원하는 구인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IT ▲금융 ▲바이오 ▲반도체 ▲조선 ▲철강 ▲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 전문가 1만 20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2021년 11월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월평균 거래액 20% 성장, 전문가와 기업 간 누적 매칭은 3000건에 달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커리어데이는 더 많은 인재를 확보하고 고객과 전문가 간 매칭, 추천 시스템 등의 주요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디캠프 심사역은 “전 세계적으로 사이드잡(부업), 투잡을 원하는 수요가 고 숙련 인재 사이에서 증가하는 추세”라며 “커리어데이는 평균 3일 이내로 최적의 전문가를 매칭하고, 다양한 유형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구인 시장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리어데이 강경민 대표는 “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이 필요로 한 기업에게 적재적소에 맞는 인재를 연결하고자 한다”며 “양측에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해 구인난 해결에 앞장서는 전문가 매칭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커리어데이는 2021년 7월 법인 설립과 동시에 스파크랩, 유성전자로부터 2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8월에는 비에이파트너스, 스파크랩으로부터 5억 원의 시드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스파크랩 15기 배치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커리어데이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