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천연 바이오 ‘피텐’, 중국 옌타이개발지구 ‘한중 과학기술 협력교류회’ IR 로드쇼 참가
2023년 07월 07일

기능성 천연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주식회사 피텐(PITEN, 대표 박미성, 이하 피텐)이 지난 6월 15일 중국 산동성 옌타이개발구에서 열린 한중 과학기술 협력교류회 IR 투자유치 로드쇼에 참가하여 [피부장벽 기능회복, 피부가려움증 개선 천연신소재] 글로벌 사업확장에 대한 중국 사업 협력 네트워크를 한 단계 더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기술창업을 활성화 시키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출자하여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 한국기술벤처재단(KTVF)과 중국 옌타이 황발해신구 관리위원회 한중창업혁신협력센터가 한중 과학기술분야 교류플랫폼을 구축하고 두 지역의 과학기술산업 발전 촉진을 목적으로 개최한 이번 옌타이 한중 과학기술 협력교류회 IR 투자유치 로드쇼에는 생물의료, 바이오, 스마트제조 등 한국 우수 스타트업 12개사와 중국 우수 기업 금융·투자기관 대표 100여명이 참여했다.

피텐 박미성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피부면역개선 천연 바이오 신소재 기술을 주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능성 화장품 사업화 목표를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피텐 관계자는 “이번 한중 과학기술 협력교류회 IR 투자유치 로드쇼 행사를 통해서 자사기술력의 성장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기술의 상업화를 가속화하는 방향을 구체적으로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라고 전했다.

피텐은 현재 특유의 브랜드마케팅 전략으로 자사브랜드를 꾸준히 성장시켜오고 있으며 어린이화장품 엔비베베, 손발톱 헬스케어 로나우디와 메이브라운 등 국내외로 활발히 자사브랜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한편 피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으로, 또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가며 한국 토종 자생식물들의 생물전환 기술을 통해 고기능성 바이오 소재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피텐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