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 태블릿PC 최적화 앱 출시…전세계 175개국 디지털 문구 이용자 겨냥
2024년 04월 03일

누트컴퍼니(대표 신동환)가 운영하는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이 태블릿PC에서 디지털 문구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사의 앱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여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버딩은 태블릿PC에서의 사용 환경이 매우 중요한 제품 특성에 따라, 자체 수집한 데이터와 앱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 앱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모바일과 데스크탑에 적합했던 해상도와 앱 디자인을 태블릿PC에 맞춰 최적화하고, 이용자들이 제품을 탐색하기 쉽도록 필터링 기능을 고도화한 것이 특징이다.

위버딩은 작년 11월 이용자들이 기보유한 디지털 문구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보관함’ 기능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을 개선한데 이어, 올해는 서비스 개편으로 전세계 태블릿PC 이용자들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업데이트된 핵심 기능은 ▲내부 화폐(씨드) ▲선물하기 ▲회원가입 간소화 ▲태그 기반 검색 추천 ▲앱 내 언어 변경 지원 등이다.

위버딩은 원하는 금액을 충전해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도록 내부 화폐 ‘씨드’를 도입하여 구매 시마다 결제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친구나 자녀들에게 디지털 문구를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신규 회원들이 10초 이내에 회원가입을 마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30만 개 이상의 태그(tag)를 기반으로 디지털 문구를 검색하고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태그 기반 검색 추천’ 기능도 적용됐다. 해당 데이터는 디지털 문구 분야에서 글로벌 최대 규모로 확보한 수치며, 위버딩은 본 기능에 대한 특허 출원까지 마쳤다.

더불어 개편된 앱 내에서는 최초 언어 설정 이후에도 영어와 한국어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지원 언어를 지속 늘려갈 예정이다.

누트컴퍼니 신동환 대표는 “태블릿PC에 최적화된 앱 개편으로 전세계 필기앱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디지털 문구를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전세계 175개국에 서비스가 오픈 되었으며, 글로벌 디지털 문구 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내외 앱스토어에서 언어별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버딩은 최근 디즈니코리아와의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에비츄 캐릭터의 글로벌 판권을 보유한 코글플래닛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형 IP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문구 IP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문구 시장에 대한 전망과 자사 플랫폼의 경쟁력을 입증한다는 목표다.

보도자료 제공: 누트컴퍼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