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빈의 제 1회 개척자 축제
2012년 10월 17일

10월 29일에서 31일까지, 3일에 걸쳐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호프 부르크 왕궁에서는 개척자 축제가 열립니다. 기업가 정신을 독려하고 혁신적인 기술의 시대를 환영하는 행사가 현재 대통령 공관으로 사용중인 빈의 역사적 건물에서 열리는 것의 큰 의미가 있습니다.

본 행사에는 Adam Cheyer (Siri 창립자), Esther Dyson, Stefan Glänzer (유럽의 가장 활발한 비즈니스 엔젤), Matt Mullenweg (WordPress 창립자) 등을 포함한 60명의 세계적인 인물들이 초청되어 멋진 강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행사는 크게 개척자 트랙과 스타트업 아카데미 트랙으로 크게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개척자 트랙에서는 의료기술에 대한 인사이트, 웹/모바일을 주제로 하느 토론, 슈퍼 전기자동차에 대한 쇼케이스, 미래 기술 혁신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됩니다. 스타트업 아카데미에서는 수많은 성공한 스타트업들의 사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그렇게 높은 사용자를 얻었고 큰 수익을 냈는지, 프로모션을 어떻게 진행했고 투자 유치를 어떻게 받았는지, 비즈니스 모델은 어떻게 개선했고 스케일 확장을 어떻게 했는지, 등의 핵심 전략들에 대한 노하우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챌린지라는 프로그램에서는 총 50개의 스타트업이 경연대회를 펼치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전 세계 53개국의 850개 벤처기업이 지원을 하는 뜨거운 관심이 모였습니다. 우승자는 25,000유로의 상금을 수상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행사가 진행되는 3일 간의 밤에는 할로윈 파티와 익스트림 스포츠 세션, 게임 세션 등파티가 마라톤처럼 끊이지 않고 이어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본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티켓 구매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한 스피커와의 저녁식사, 게스트 스피커 한분과 프라이빗한 미팅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경품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

[youtube PIem2vECtKw w=500&h=300]

(▷행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