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라이콘 육성을 위한 ‘와디즈 넥스트브랜드’ 쇼케이스 개최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와디즈의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와디즈 넥스트브랜드(wadiz NEXT BRAND)’ 3차 쇼케이스를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와디즈 넥스트브랜드는 유망한 중소형 브랜드를 발굴해 투자 및 매칭융자 등 와디즈의 인프라 지원을 통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기업으로 육성하는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 시 브랜드별 최대 1억 원의 투자금과 최대 5억 원의 ‘민간 투자 연계형 매칭 융자’를 추천받을 수 있고, 다양한 후속 유통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하반기 신규 투자한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라이징 라이콘즈(RISING LICORNS)’를 주제로, 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분야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이는 유망 ‘라이콘(LICORN)’ 기업 5개의 브랜드 스토리 및 성장 사례 발표 후 네트워킹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넥스트브랜드로 선정된 유망 기업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정부기관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롯데마트, CJ ENM, GS리테일 등 유통 대기업을 비롯해 KB국민카드 등 금융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전략적 협업을 통한 브랜드 육성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넥스트브랜드 선발 기업은 △루토닉스 △디깅미인터내셔널 △바오밥트리 △그릴스유니온 △비전레드 총 5개 사로, 성장이 빠른 비건 뷰티 기업, 홈리빙/잡화 브랜드, 패션 및 F&B 기업 등이 소개됐다. 선정 기준은 펀딩 성공 경험과 제품 및 서비스의 차별성, 사업 성장 전략 등을 종합 판단했다.

넥스트브랜드로 선정된 디깅미인터내셔널은 와디즈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와디즈 펀딩으로 고객 확보 및 성과 지표를 마련하고 빠른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 부스터를 달았다고 말했다. 디깅미인터내셔널은 와디즈파트너스로부터 투자받은 후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성장하며 성과를 증명했다.

와디즈파트너스 소강섭 대표는 “벌써 3회째를 맞은 와디즈 넥스트브랜드 쇼케이스는 와디즈가 직접 육성하는 미래의 라이콘 기업을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자리"라며 "향후 라이콘 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서비스업과 신 제조업으로 자리 잡아 K-브랜드 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참여하신 협력기관들과 함께 밸류업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와디즈파트너스는 지난해 모회사 와디즈와 연계해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판로를 확대한 성과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립스·LIPS)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도 적극적인 인큐베이팅 및 후속 자금조달을 도움으로써 라이콘 기업의 생애주기별 성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와디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