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 프리 런칭

와디즈,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 베타 런칭… “도전 원하는 누구나”

와디즈가 누구나 일상에서 한번쯤 도전해보고 싶었던 일을 보다 쉽게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응원 펀딩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Letz)’를 선공개하고, 오는 26일까지 프리 런칭 기간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렛즈는 ‘해볼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작은 도전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응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서비스다. 프로젝트에 모인 응원금은 100% 프로젝트 리더(진행자)에게 전달된다.

렛즈 서비스를 통해 개인 후원, 환경·동물 보호, 자아 실현, 팬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응원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예컨대, ‘유기견 보호소 지속가능성 지원’, ‘오랫동안 꿈꿔온 나의 첫 사진전 열기’, ‘사랑하는 아티스트의 새앨범 응원’ 등이다.

프로젝트 개설 방법은 3분이면 될 정도로 간단하다. 와디즈 앱 내 ‘렛즈’ 서비스에 접속한 뒤, 간단한 프로젝트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프로젝트 제목과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종료일, 목표 금액을 설정한 뒤 관련 이미지를 최대 10장까지 등록하면 된다. 프로젝트는 최대 2개월, 목표 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설정할 수 있다.

프로젝트를 오픈한 뒤에는 펀딩에 참여한 응원 멤버들의 참여 현황과 달성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도전을 시작한 이들에게 부여하는 ‘도전카드’, 도전을 응원한 이들에게 주는 ‘응원카드’ 등 다양한 즐길 요소를 추가해 응원 문화를 이어가도록 마련했다.

현재 선공개 된 렛즈 서비스는 베타 버전으로, 와디즈 iOS 앱에 한하여 프로젝트 개설을 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프리 런칭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팀은 성수동 공간 와디즈 지하 갤러리에 일주일간 무료 전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우수 프로젝트 100만원 등 도전 지원금도 제공한다. 또한 와디즈 공식 SNS 채널과 앱 내 배너 노출 등 프로젝트 홍보도 지원받는다.

와디즈 관계자는 “누구나 도전하고 응원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를 기획했다”며 “어떤 분야든 꿈꿔 온 것이 있다면 쉽게 도전하고 응원받을 수 있는 렛즈를 통해 도전과 지지가 자연스러운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렛즈 서비스는 베타 버전을 거쳐 오는 4월 중으로 안드로이드OS를 포함한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와디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