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학원 예약 플랫폼 ‘운전선생’, 12월 거래액 10억원 돌파
2024년 01월 05일

운전학원 예약 플랫폼 '운전선생', 12월 거래액 10억원 돌파운전학원 가격 비교 및 예약 플랫폼 ‘운전선생’이 서비스 1년 만에 월 거래핵 10억원을 기록하며 운전 교육시장 혁신 성과를 확인했다.

운전선생 운영사 티지소사이어티(대표 오석준)는 지난 12월 거래액 10억원 및 활성사용자수(MAU) 7만명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운전선생은 국내 유일 운전학원 예약 플랫폼으로, 낙후한 운전 교육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HB인베스트먼트, 스트롱벤처스 등이 참여한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KB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도 선정되며 기술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수강료 등 기본적인 상품 정보 수집이 어려운 폐쇄적인 시장 특성을 해소하는 동시에, 수강생이 학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실시간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운전학원 측에는 자동화를 위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제공해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을 통한 매출 증대 역시 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운전선생에는 전국 운전학원의 30%가량이 입점해 있으며, 티지소사이어티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실내 운전연습장 예약 지원 ▲개인형 이동장치(PM) ▲렌터카와의 사업 연계 등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는 데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오석준 티지소사이어티 대표는 "운전선생이 많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월 거래액 10억원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공급자 양측에 편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장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티지소사이어티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