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링크가 해시태그를 통해 모이는 곳, ‘스닙팟’ 론칭
2023년 08월 10일

스타트업 스닙팟(대표 이성규)이 주제별 정보 공유 서비스 ‘스닙팟’을 론칭했다.

스닙팟은 인기 있는 링크들을 #해시태그로 모아 보여주는 정보 플랫폼 서비스로 이성규 대표는 ‘어떻게 하면 좋은 정보를 쉽게 모아 볼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스닙팟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스닙팟에서는 뉴스, 블로그, 유튜브 등 어떤 유형의 콘텐츠라도 링크를 통해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링크는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까지 관련된 주제로 태그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스타트업, #마케팅, #기술, #앱&서비스 등 관심있는 해시태그를 팔로우하고 해당 주제별 정보만 모아 볼 수 있다.

기존 SNS에서 사용되는 해시태그는 각각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한편 스닙팟의 ‘해시태그 트리구조’는 트리 구조에서는 연관된 정보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해시태그 #기술 - #인공지능 - #챗봇AI - #ChatGPT와 같이 상-하위 주제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사용자는 관심있는 주제의 범위를 구체화하거나 넓혀가며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스닙팟에서는 2023년 8월 10일 기준 일 평균 1,200개의 정보가 적합한 주제의 #해시태그로 분류되어 모이고 있다. 이는 매일 인터넷에 새롭게 올라오는 콘텐츠 중에서 출처 등 최소 기준이 충족된 4만여 개의 웹페이지 및 2만여 개의 동영상 후보군 중 선정된 링크이다. 게시된 콘텐츠의 순위는 레딧(Reddit) 핫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적용된다.

또한 베타 기간 동안 제공되는 주제의 범위를 계속 늘려나가 현재 12,993개의 주제(해시태그)가 생성되어 있으며 검색엔진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검색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10개 이상의 새로운 주제가 만들어지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주제를 만들고 링크를 포스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닙팟 이성규 대표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소비하고 싶은 사람과 콘텐츠를 링크만으로 손쉽게 공유하고 싶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적합한 서비스.”라며 “앞으로 좋은 정보가 더 많이 생성되고, 전파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닙팟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스닙팟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shalomeir
shalomeir
8 months ago

#스타트업 관련 정보 보기 정말 편해서 추천드립니다!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