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리스 솔루션 ‘이파피루스’, 미국 PDF 전문기업 ‘바이트스카우트’ 인수

전자문서 및 데이터 기술 전문기업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가 글로벌 PDF 및 문서 기술 전문기업 바이트스카우트(ByteScout, Inc.)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바이트스카우트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유진 미로니체프(Eugene Mironichev)가 2006년 설립한 회사로,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위치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NET) 플랫폼에 대한 PDF SDK가 주력 상품이며, 2016년 ‘PDF.co’라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PDF API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며 사업 영역을 넓혔다.

이파피루스 김정희 대표는 “개발자들이 문서 생성, 저장, 공유, 정보 추출 등 다양한 기능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는 API를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것이 이파피루스의 목표”라며 “바이트스카우트의 PDF 관련 기술과 API 서비스 성공 노하우가 우리의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인수 배경을 밝혔다.

이번 인수로 이파피루스의 매출 규모 또한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바이트스카우트는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시작과 함께 비대면 비즈니스 및 원격 작업 환경 수요가 급증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전 세계 20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36%는 미국에 위치하고 있어 이를 중심으로 온라인 서비스로만 약 100만 달러의 추가 해외 매출이 예상된다.

그룹사 간의 기술 협력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파피루스는 이미 2022년 인수한 미국 아티펙스 사, 일본 쿠미나스 사와의 협업을 통해 대표 제품인 PDF 뷰어 ‘스트림닥스(StreamDocs)’, PDF 변환 솔루션 ‘피디에프 게이트웨이(PDF Gateway)’ 등을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 바이트스카우트 인수로 PDF 및 문서 데이터 기술 역량이 더욱 강화되면서 이파피루스의 기존 제품 ‘레벨업’은 물론 향후 선보일 온라인 API 서비스 준비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김정희 대표는 “3년 내 이파피루스는 전자문서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개발자들이 가장 먼저 찾는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기반 문서 인프라’ 기업이 될 것이다. 바이트스카우트를 포함해 최근 인수한 기업들의 풍부한 기술적·인적 자산이 그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이파피루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