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회, 토큰증권 협의체 출범
2023년 07월 07일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이하 협회)는 지난 6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킥오프회의를 열고 「핀테크 토큰증권(ST)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핀테크 업권을 대표하는 토큰증권 협의체로, 조각투자와 블록체인 등 토큰증권 관련 협회 회원사 18개사가 참여했다. 향후 토큰증권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참여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협의회는 ▲토큰증권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논의 ▲토큰증권 제도화 관련 연구 및 전문가 자문 등 토큰증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협회 이근주 회장은 “토큰증권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인 핀테크 기업들을 위한 네트워킹 지원 및 교육·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핀테크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시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끝.

※ 「핀테크 토큰증권 협의회」 참여기업(가나다순) : 더시드파트너스, 루센트블록, 리드포인트시스템, 뮤직카우, 바이셀스탠다드, 블로코, 블록체인글로벌, 서울거래, 인피닛블록, 카사코리아, 코나아이, 투게더아트, 트레져러, 펀더풀, 핀다, 핀크, 핑거, 헥토파이낸셜

보도자료 제공 : 한국핀테크산업협회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