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CMO가 되는 지름길, Captain Dash
2013년 06월 03일

마케터들은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나 웹사이트에 대한 정성 분석을 통해 고객의 반응을 측정하려고 노력한다. 방문자 수치나 통계와 같은 정량적인 분석은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는 기준이자, 동시에 채널 운영 방안을 개선하여 향후 마케팅 방법을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객을 사로잡고자 운영하고 있는 채널의 파편화로 리소스나 예산이 부족한 스타트업은 소셜마케팅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이 수많은 미디어를 한꺼번에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툴이 없을까? 여기 프랑스 파리에 있는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인 'Captin Dash'가 대안이 될 수 있겠다.

02_Captain

Captain Dash는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를 태블릿 앱을 통해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비즈니스 툴로, 현재 iOS와 Windows8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웹 로그 분석(Google Analytics),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Foursquare)과 Microsoft Atlas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단일 플랫폼에, 온디멘드(on-demand) 인터렉티브 대시보드와 마케팅 의사 결정 최적화를 위한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를 제공해준다.

'슈퍼히어로'를 컨셉을 착용하여 회사나 개인의 상황에 최적화된 대시보드를 통해 트래픽을 태블릿을 통해 더욱 더 효과적으로 관찰할 수 있다. 자동 업데이트되는 데이터를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Caption Dash의 장점이다. 현재는 20개의 데이터 소스을 무료로 연결하여 소셜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뷰를 볼 수 있다.

 

조작법 또한 간단하다. 자신이 등록하고자 하는 미디어 채널에 대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시각화된 데이터들을 대시보드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동기화'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사의 통계치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한편, 2010년 Babinet과 Bruno Walther가 처음 설립한 CaptainDash는 현재 프랑스 파리와 튀니지 튀니스 2곳으로 나누어져 운영되고 있으며, 약 3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iSources Ventures와 개인 투자 캐피탈로부터 140만 유로(한화 약 20억원)를 투자받은 바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