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크리에이티브, 블록을 쌓듯 누구나 쉽게 반응형 웹사이트 만든다
2015년 11월 06일

스크린샷 2015-11-06 오후 4.43.23

개인의 크리에이티브 환경이 빠른 속도록 발전함에 따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기업들만의 영역이었던 부분들이 이젠 개인의 영역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개인이 접근할 수 없었던 고가의 대형 장비들도 저가화·소형화되어, 기업에 소속되지 않은 개인이라도 능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창작활동을 하고, 경제적 수익까지도 창출할 수 있으며, 좋은 아이템이 있지만 자금이 없다면 정부지원이나 크라우드펀딩 을 통해 얼마든지 해결할 수도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그러나, 국내의 IT분야에 있어서 하드웨어 부문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발전이 저조 한 웹·모바일 부문은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해주지 못하고 있다.

온라인 활동의 기본이 되는 웹사이트 제작 및 활용에 있어서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위한 개인 웹사이트를 만들려면, 웹디자인·코딩을 직접 배우거나 많은 비용을 들여 전문 업체에 의뢰해야 하는 어려움이 존재한다. 또한 웹사이트를 만들더라도 따로 마케팅비용을 들이지 않고서는 많은 사람들 에게 사이트를 노출시키기 어려운 게 현실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크리에이터들은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포털사이트 내의 블로그나 일반 SNS 플랫폼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덴크리에이티브의 크리에이터링크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반응형웹(Responsive Web)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서비스로, 새롭게 시도되는 블록(Block)단위의 모듈형 웹사이트 도구다. 미리 디자인되어 제공되는 다양한 스타일의 블록들을 세로로 쌓아가며 만드는 방식이다. 

원하는 블록들을 선택해 원하는 순서로 쌓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바꾸기만 하면 된다. 직접 이미지크기를 조절하고 위치를 바꾸는 등의 복잡한 과정은 필요 없다. 이미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디자인·레이아웃의 블록은 이미 만들어져 있어 선택만 하면 된다.

현재 9가지 타입의 300여개의 블록이 제공되고 있으며, 최신 트랜드의 템플릿과 블록들이 매주 업데이트되고 있다. 크리에이터링크에서 제공되는 블록들은 모두 전문 디자이너에 의해 디자인되고, 반응형 웹으로 개발되기 때문에 누가 어떻게 쌓아도 전문가가 만든것 같은 반응형 포트폴리오 사이트가 만들어진다.

크리에이터링크의 주요기술인 블록 기반의 모듈형 제작방식은 현재 국내외 특허출원중에 있으며, 본 기술을 기반으로 2015년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또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2015년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통해 2억 원의 지원을 받고 있다.

덴크리에이터는 다양한 산업·예술분야 속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사이트기반 네트워크 를 조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