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해커, 주커버그 페북 페이지에 직접 해킹을?
2013년 08월 19일

팔레스트인의 정보시스템 전문가가 페이스북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지적을 마크 쥬커버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불법적인 절차로 직접 포스팅해 화제가 되고 있다. 

 

페이스북 담벼락에 다른 누군가도 포스팅할 수 있다는 보안상의 취약점을 발견한 팔레스타인의 정보시스템 전문가(자신을 카일이라고 칭함)는 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이 사실을 페이스북 팀에 알렸다고 한다.(페이스북은 누군가가 그들의 보안 취약점을 신고하면 최소 $500 를 보상해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페이스북 측에서 카일의 주장을 일축하였고, 이에 발끈한 카일은 페이스북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내용을 보다 공개적으로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의 보안 취약점을 공략하여 마크 주커버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취약내용에 대한 리포팅을 직접 포스팅했다고…

 

불과 포스팅 몇 분 후, 결국 보안팀은 취약점을 인정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카일은 불법적인 행위를 통한 신고라는 이유로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했다고..)

아래 링크는 그가 페이스북의 보안 취약점을 지적하는 과정을 기록한 동영상이다.

 

 

 

 

원문출처 : Hacker posts Facebook bug report on Zuckerberg’s wall(바로가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