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작, CES 2024에서 XR 이스포츠 콘텐츠 선보인다
2024년 01월 02일

㈜뉴작(대표 정해현)은 내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기술 전시회 CES 2024(Consumer Electronic Show)에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공동관에 참여하여 XR 시뮬레이터 및 XR 이스포츠 서비스를 선보인다.

뉴작은 AR·VR·XR, 프로젝션 맵핑, AI, 메타버스의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여, 국방 및 스포츠 분야에서의 XR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 뉴작은 자체 개발한 ‘XR Shooting Simulator’와 ‘X-Running’, ‘ART:SPACE’의 XR·메타버스 아이템을 선보인다.

‘XR 슈팅 시뮬레이터’는 XR 기술과 RDW(Redireted Walking) 보행 기술의 융합으로 특수 제작된 실 총기 컨트롤러를 가지고 가상 사격 훈련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의 VR방식과 달리 HMD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확장현실 환경에서 실제와 동일한 전투훈련 효과를 제고시킨다. 사격술 교육 및 훈련, 지상전투 훈련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가상의 확장현실 공간에서 국방훈련 교육과 모의훈련 교육을 제공한다.

‘X 러닝’ 은 엔터테이먼트형 XR 스포츠 트레이닝 시스템이다. XR기술과 인터랙티브기술 융합으로 몰입 환경에서 생활 속 신체 활동의 운동효과를 제고한다. 순발력맵, 레이저 줄넘기맵, 그린존맵 등의 다양한 맵이 제공되며 오프라인형 이스포츠 콘텐츠로서 2023한중일 이스포츠 대회에 참여하였다.

한편 뉴작은 ‘ART:SPACE’의 XR 공간 기획 서비스도 출시 예정이다. 아트스페이스는 실재와 동일한 공간감을 확장현실로 구현하여 주택 내부 공간의 가상투어, 평면도 시뮬레이션, 가구배치 및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야외시설과 공공시설의 간접체험 등 주택구매 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킬수 있는 XR서비스도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뉴작 정해현 대표는 “XR 기술은 실제 현실세계에서 불가능한 많은 것들을 가능하게 하는 제3의 공간과 서비스를 구현해 낼 수 있다. XR은 모든 산업 분야로 확장되어 적용 될 수 있는 기술이자 지금의 인터넷처럼 일상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에 다양한 산업분야로의 확장가능성을 염두해두고 XR 공간기술과 RDW기술 연구 개발을 고도화하여 ‘대중이 느낄 수 있는 XR 서비스’로 상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에 인공지능 기술까지 융합시켜 XR분야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XR시장을 선도하는데 힘쓸것이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뉴작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