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서비스 ‘볼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선정
2023년 08월 24일

간편 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서비스 '볼타'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볼타코퍼레이션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팁스는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발굴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이다. 향후 2년간 최대 7억원의 연구개발(R&D)자금과 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볼타코퍼레이션은 전자세금계산서의 불편함을 기술로서 해소하는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B2B 거래 분야에 AI를 적용하여 기업 간 거래를 쉽고, 편하고, 빠르게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미 글로벌 기업부터 프랜차이즈 기업까지 다양한 산업과 업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출시 2개월 만에 1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문혁 볼타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탄탄한 프로덕트 팀을 만들어, B2B 거래 프로세스 자동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진태양 볼타코퍼레이션 CTO는 "기업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비효율과 인적오류를 AI로 해결하여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생산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보도자료 제공: 볼타코퍼레이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