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성공의 비결, Fan-oriented Strategy 공개포럼을 소개합니다.
2011년 06월 19일

 

안녕하십니까, 온석세스의 조규철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강연은 ‘경영전략회사 EICG’의 ‘강력한 성공의 열쇠! Fan-oriented Starategy 공개포럼’ 입니다.

저는 경영전략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합니다. 사실 경영전략이라는 분야 자체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제가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바로 EICG의 ‘팬 지향 전략(Fan-oriented Strategy)’에 관해서 듣고 나서 부터 입니다.

오늘 날, 우리는 개인이든 기업이든 모두가 자기만의 ‘고유한 이미지’나 ‘가치’, 즉 ‘유니크(unique)함’을 갖길 원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특별한 이미지를 가진 기업의 특별한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고,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유한 개인의 능력을 가진 사람을 고용하길 원합니다. 따라서 반대로 기업과 개인은 특별하고 고유한 이미지를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죠. 그리고 점차 우리 사회가 개성을 중시하는 사회로 변화하면서 우리 개개인은 자신만의 개성을 내보이길 원하고 또 그것이 존중받길 원합니다. 저 역시 저만의 아이덴티티(identity)가 특별해지길 강력하게 원하는 사람인데, 지난 ‘온석세스 인 서울!(Onsuccess in Seoul!)’에서 이은세 님께서 하셨던 강연은, 그러한 열망을 가진 제게 정말 흥미롭고 재밌는 내용이었습니다.

( 온석세스 인 서울! 에서의 이은세 님 강연의 하이라이트 영상 : http://vimeo.com/25081714 )

저는 이 강연이 매우 재밌었고, 또 굉장히 cool! 한 강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재밌고 쿨 합니다. 단언컨데, 저는 재미없는 걸 재밌다고, 쿨하지 않은 걸 쿨하다고 말하는 사람은 절대 아닙니다. 재밌고 쿨하기에 온석세스 인 서울!에서 강연을 해달라는 요청을 드렸고, 역시나 참석하신 분들의 반응은 저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재밌고 좋은 건 많은 분들께 알리고 소개해드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꼭 소개하고픈 강연 입니다.

이은세 님의 공개 포럼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의 링크를 걸어둘테니, 비즈니스로든 개인적으로든간에 저와 같이 나만의 고유한 점을 가지길 원하시는 분이라면 링크를 클릭하여 이 포럼에 대한 정보를 한 번 쭉 보십시오.

* EICG 포럼 페이스북 페이지 : http://www.facebook.com/event.php?eid=225387494158097

 

(EICG의 로고랍니다. 심플하군요.)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