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녹스와 함께 ‘2023 이녹스 오픈이노베이션 2기’ 성과공유회 개최
2023년 10월 24일

이미지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원경, 이하 ‘경기혁신센터’)와 ㈜이녹스는 10월 23일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2023 INNOX 오픈이노베이션 2기’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2023 INNOX 오픈이노베이션 2기’ 프로그램은 이녹스와 경기혁신센터가 함께 구축한 전략 투자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선정기업은 총 20억원 규모의 선투자를 받음과 동시에 경기혁신센터를 통해 인뎁스 네트워킹, 글로벌혁신상 출품 지원, CES 2024 전시관 지원, 국제 표준 인증지원, 기술신용평가 지원 등의 벨류업(Value Up) 액샐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이번 행사에는 2023년 3월 모집 이후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기업이 지원했고, 4개월간의 평가 과정을 통해 약 68: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차전지, AI, 첨단IT 등의 유망 산업 분야에서 혁신 스타트업 4개사(다원화학, 와트, 부명, 리빌더에이아이)가 선정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선정된 스타트업 4개 사가 사업아이템 소개, 투자이후 단계별 사업 추진계획, 투자 유치에 대한 소감을 발표했다. 이어 2022년 이차전지,메타버스 분야로 선정된 1기 스타트업 3개 사(제라브리드, 럭스피엠, 하이퍼클라우드)도 선배기업으로서 참여해 투자이후 성과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녹스는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판교 신사옥 스타트업 보육공간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신사옥 보육공간은 2024년 상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며 이녹스는 이후 유망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해 입주시킴으로써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전년에 이어 이녹스와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스타트업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빠르게 도약하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