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데이터 기반 플랫폼 ‘딥서치’, AI 문서 통합 관리 서비스 ‘마이노트’ 출시
2023년 11월 28일

기업 데이터 기반 AI 플랫폼 딥서치, AI 문서 통합 관리 서비스 ‘마이노트’ 출시기업 데이터 기반 AI 플랫폼 딥서치(대표 김재윤)가 인공지능 문서 관리 서비스 ‘마이노트’를 출시했다. 마이노트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딥서치의 방대한 기업 데이터와 사용자가 보유한 업무 문서를 통합적으로 분석,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는 기업별 영업 노트와 미팅 노트, 분석 보고서, 리서치 자료 등 사내 업무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딥서치는 자체적인 검색엔진과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실시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빅데이터와 AI를 결합한 구독형 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하고,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활용한 기업 데이터의 수집, 분석, 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해왔다. 또한, 20억 건 이상의 기업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대화형 AI 언어모델 ‘챗딥서치’를 통해 키워드 하나만으로도 원하는 결과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업무 효율성에 기여하고 있다.

마이노트 서비스는 딥서치가 수집한 기업 정보에 더해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내부 자료를 통합 분석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GPT 기술을 접목하여 사용자가 업로드한 업무 문서 검색 기능과 업무 문서 관련 질문에 답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A기업의 IR 자료를 열람하다가 LTV 극대화 전략을 물으면, 관련 답변과 함께 자료 내의 해당 링크를 검색하여 보여준다. 이에 더해 A기업에 대한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직접 업로드하면, 딥서치가 수집한 자료에 더해 사용자가 직접 업로드한 자료를 통합하여 한 눈에 열람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작성, 업로드한 문서는 별도로 안전하게 관리되며, 딥서치의 다른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는 등 강력한 보안 기능도 갖췄다.

김재윤 대표는 “딥서치 마이 노트 서비스의 출시로 딥서치의 AI 적용 범위를 딥서치가 수집한 기업 데이터에서 고객사가 보유한 전체 내부 업무 데이터로 서비스의 범위를 넓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기업 데이터 분석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딥서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