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수선사 매칭 플랫폼 ‘패피스’, 2022년 대비 2023년 330% 성장
2024년 04월 16일

명품수선 플랫폼 패피스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엘알에이치알(대표 김정민)이 2023년 실적을 발표했다. 22년 거래액 대비 약 330% 성장한 수치이며, 역대급 실적 수치를 경신하고 있다.

2021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거래액 20억, 누적 가입자 15만 명, 누적 견적 발급 30만 건을 달성하며 나날이 성과를 경신해나가고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24년 현재 연 예상 거래액은 약 50억 수준으로 알려졌다.

거래액 상승 뿐만 아니라, 수익화에도 성공했다. 2023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수수료 매출이 발생했고, 실제 지난 23년 3분기에는 깜짝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패피스는 오프라인 기반으로 이루어지던 명품수선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중개 플랫폼으로, 수선 접수 전까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가격정보와, 외주의 재외주 형태를 띈 시장의 특성 등 정보의 불투명성을 혁신하기 위한 앱서비스이다. 패피스 마케팅 관계자는, ‘시장을 바꾸려는 마음 이전에, 명품을 수선해서 사용하는 멋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하면 더 오래도록 멋있을 수 있게 할지를 모든 구성원들이 고민하면서 일한다. 명품수선의 본질은 스스로의 멋있음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마음가짐이 소비자들에게도 전해진 결과’ 라고 밝혔다.

패피스 김정민 대표는 ’패피스는 명품수선으로 세상을 바꿔가는 일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올해에는 수선을 넘어, 중고 명품 및 정가품 감정 시장에 대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다양한 준비 과정을 거치는 중이다. 수선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온 것처럼, 명품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들을 더 신속하게 해결해나가며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되려고 한다.’ 라고 언급하며 패피스 서비스의 시장 확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보도자료 제공: 주식회사 엘알에이치알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