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테크 ‘리틀송뮤직’, SBS 효과 음원 콘텐츠 배급 유통 및 공급 계약 체결
2024년 01월 12일

‘리틀송뮤직’, SBS 효과 음원 콘텐츠 배급 유통 및 공급 계약 체결뮤직테크를 통한 음악 IP 전문개발·유통사 리틀송뮤직(대표 박종오)이 지난해 12월 21일 SBS와 SBS가 제작한 효과 음원 콘텐츠를 배급 유통 및 공급하는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리틀송뮤직은 이번 계약을 통해 SBS의 효과음원 콘텐츠를 음악 IP 수익화 시스템인 ‘POUND 시스템’을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 리틀송뮤직의 POUND는 Paradigm(패러다임), Operation(운영), Unification(통합된), Network(네트워크), Distribute(유통)의 약자로 자체 제작 배경음악 라이브러리인 ‘BGM팩토리’ 오픈 이후 다양한 음악 IP 관련 문제 해결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을 위한 음악 IP 제작, 기획, 유통, 정산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양사는 SBS 방송에서 사용됐던 양질의 효과 음원 콘텐츠를 전 세계의 창작자들이 음악 IP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이재원 리틀송뮤직 부대표는 “이번 SBS와의 계약은 국내 틱톡 MCN 1위 회사인 순이엔티의 스냅비츠 플랫폼에 적용한 이후로 또 한번 큰 규모의 계약으로 내부에서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으며 그동안 뮤직비즈니스에서 경험한 모든 노하우를 담은 POUND 시스템의 성과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리틀송뮤직은 음악과 IT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경영진들이 모여 약 13년간 콘텐츠에 맞는 음악 IP를 기획, 연구했다. 현재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배경음악, 효과음 콘텐츠 IP 3만6000여개를 서비스하는 플랫폼 BGM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주로 해외 음원에 의존하거나 제3자의 음원을 계약을 통해 대리중개해 운영되던 국내 배경음악 시장에 최초로 법인이 모든 권리를 직접 보유한 업무상저작물을 통해 저작권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해 대한민국 음악 산업백서에 실리는 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리틀송뮤직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