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사업 오픈마켓 ‘딜매치’ 운영사 웜블러드,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도전 기업 선정
2023년 11월 17일

부동산 개발사업 오픈마켓 서비스인 딜매치를 운영하는 웜블러드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혁신스타트업 ‘스텝업’ 도전 기업에 선정되어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창업기업 중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에게 1년간 최대 10억원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하여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제도이다.

딜매치는 부동산 개발사업을 위한 자금조달, 용역사 선정, 매입매각 파트너를 효율적으로 만날 수 있는 오픈마켓 서비스다. 딜매치에 진행 중인 딜을 등록하여 금융사, 자문용역사의 제안을 받거나, 반대로 원하는 회사에 딜 관련 업무를 의뢰해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지난 6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딜매치는 출시 4개월만에 이용자 1,400명, 등록 딜 100개를 돌파하였으며 현재까지 누적된 딜의 규모는 3조 5천억원에 육박한다. 사용자 증가와 서비스 사용추세를 보았을 때, ‘발품’을 팔며 개인 네트워크에 의존했던 부동산 개발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업계 종사자들이 반응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조원정 웜블러드 대표는 “딜매치는 베타서비스를 통해 얻은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후속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지원을 통해 서비스 개발을 더욱 가속화하여 사용자 편의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웜블러드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