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카본 커스터디’ 개발
2022년 11월 28일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이 디지털자산에 특화된 ‘카본 커스터디(KARBON Custody)’ 플랫폼을 개발했다.

커스터디는 고객이 보유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자산을 비롯하여 증권형토큰(STO), 대체불가토큰(NFT) 등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금고 역할을 한다.

카본 커스터디는 고객의 프라이빗키가 외부 해킹, 탈취 등 분실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멀티시그(다중서명) 기술을 적용했으며 높은 보안성을 위한 인터넷과 단절된 콜드월렛도 제공한다.

또 기업고객을 위해 자산관리 담당자가 회사의 보유자산을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UX·UI를 채택하였으며 이용자가 대시보드에서 자산 현황을 비롯하여 입출금관리, 활동내역, 권한설정, 화이트리스트 관리 등 기업이 보유한 디지털자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인피닛블록 정구태 대표는 “커스터디 사업의 성공 요소 중 하나인 자체 블록체인 기술 확보라는 측면에서 플랫폼 기획에서부터 설계, 구현, 검증에 이르기까지 모든 개발 단계를 내재화하였으며 독창적이면서 한 단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내년 초에 완료하고 본격적인 시장 경쟁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피닛블록은 지난 8월, 핀테크혁신펀드 시드투자를 시작으로 SK증권, DGB대구은행에서 연이어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서울핀테크랩 입주사로 육성 지원을 받고 있다.

이미지 제공 : 인피닛블록
https://inbl.io/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