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자연구노트 ‘구노’ 운영사 레드윗, 제5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에서 ‘중기부 장관상’ 대상 수상
2023년 09월 19일

지난 16일,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연구노트 ‘구노’ 서비스를 운영하는 레드윗이 ‘제5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에서 중기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는 만 39세 이하 청년 스타트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5회차를 맞이했으며,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날 특별기획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레드윗의 전자연구노트 ‘구노’는 연구과정 중 발생하는 연구데이터를 업로드만으로 R&D 증빙에 필요한 법령에 따라 자동으로 완성시켜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 보안체계를 적용하여 위·변조 검증이 되는 것은 물론 연구데이터 유실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자연구노트 ‘구노’는 1,000여개의 기관 및 스타트업에서 사용중이며, 다수의 기관 및 연구원으로부터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시간 절약이 많이 되어 자발적으로 연구노트를 작성하게 된다’라는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수상 외에도 레드윗은 국내 유망 정보기술 지원사업 ‘SW고정상클럽’에서 과학기술부정보통신부 장관상(최우수상), 한국예탁결제원 제3회 K-Camp Final Round 금상을 수상했다.

레드윗 김지원 대표는 “스타트업 어워즈의 중기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구노 서비스가 연구 환경에서 필수적인 하나의 툴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드윗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에 대전 1기로 선정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레드윗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