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월간 손익분기점 넘어
2023년 12월 05일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서울거래가 11월 월간 BEP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거래는 지난 2년간 끊임없는 고객 만족과 경영 효율화에 집중한 결과 11월을 기점으로 BEP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거래는 이번 흑자의 원동력으로 끊임없는 R&D 개발로 인한 기술개발을 꼽았다. 핀테크 업종의 대부분이 마케팅에 의존함에 비하여, 서울거래는 기술 기반의 금융 사업을 표방하였기에, 초기부터 R&D 투자에 지속하여 투자한 덕분에 월간 BEP 도달에 성공하였다.

서울거래는 스타트업 주식에 대하여 투자자의 관심이 늘어나는 흐름을 타고 스타트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투자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최근엔 스타트업 거래에서 공모주 투자, 투자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VC에게 연계해주는 신주투자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작년까지 매출액이 제로(0원)이었으나, 올해 2분기부터 본격 수익화에 시동을 걸어, 약 6개월만에 BEP를 돌파하였다.

서울거래가 ‘서울거래 비상장'으로 비상장 거래 플랫폼을 내놓기 전, 비상장 주식들은 장외주식이라고 불리며 불법으로 거래되어왔다. 서울거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스타트업 주식 거래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2020년 금융위원회 샌드박스에 선정되어 신한투자증권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11월부터는, NH투자증권 고객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거래는 2023년은 연간 재무제표는 적자로 결산하겠지만 2024년은 연간 30억 이상, 최대 60억의 흑자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서울거래 이현우 CPO는 “지난 4년간 지속적인 R&D로 고객 만족과 기술 우위 확보에 집중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2024년은 다양한 서비스 확충과 재무적 성과를 동시에 잡아내며 큰 성장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가 이어짐에 따라 많은 스타트업들이 수익화를 시도하고 있다. 서울거래는 처음부터 회사 몸집을 키우기보다는 실제 재무적 성과에 집중하였으며, 이에 스타트업 투자혹한기가 다가오자마자 수익화를 시도하여 BEP를 돌파했다.

BEP를 돌파한 스타트업은 명함 관리앱 리멤버, 푸드테크 식신, 이커머스 플랫폼인 에이블리등이 있다. 최근엔 구독서비스인 클래스101이 BEP를 돌파하였다.

보도자료 제공: 서울거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