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이미지 번역 서비스 ‘오후스튜디오’ 운영사 ‘오후랩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입점
2023년 02월 27일

오후랩스,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입점… AI로 상세 페이지 번역까지

인공지능 기반 번역 전문 기업 오후랩스(대표 김진구)는 자사의 상품 번역 전문 서비스 ‘오후스튜디오’가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후스튜디오는 해외 쇼핑몰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집되는 상품 이미지 속 텍스트를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국가 언어로 즉시 번역·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21년 9월 서비스를 출시해 1년 4개월여 동안 1000만장이 넘는 이미지를 번역했고, 현재 6000명 이상의 판매자가 이용하고 있다.

오후랩스 김진구 대표는 “저 또한 한 명의 구매 대행·직구 판매자였고, 제가 경험했던 상품 번역에 불편함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발·운영해 온 개발진들과 함께 온라인 판매자의 매출에 직접적 성장을 가져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오후스튜디오는 2022년부터 국내 주요 쇼핑 플랫폼에서 외국어로 된 이미지에 대한 상품 등록을 제한하는 등 상품 번역에 어려움을 겪는 온라인 판매자들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한편 이번에 오후스튜디오가 입점하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더 쉽게 만들어주는 ‘솔루션’들을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추가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오후랩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