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창업센터 ‘2020 SGSC 데모데이’ 성료, 우수 기업 발표
2020년 12월 29일

서울글로벌창업센터 ‘2020 SGSC 데모데이’ 성료, 우수 기업은 다모고, 아폴로 에듀 테크, 오이스터 에이블서울글로벌창업센터 ‘2020 SGSC 데모데이’ 성료, 우수 기업은 다모고, 아폴로 에듀 테크, 오이스터 에이블

서울글로벌창업센터(Seoul Global Startup Center)가 ‘2020 SGSC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늘 넥스트유니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2020 SGSC 데모데이는 비대면으로 사회적 지침을 준수해 23일 용산 아이파크몰 대원미디어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서울글로벌창업센터 1~4기 졸업 기업 및 5기 입주 기업 중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국내외 벤처 투자사 대표 및 투자 담당자 10인의 심사를 통해서 3개 우수 기업을 선발했다.

심사 결과 팔리지 않는 신선한 음식을 폐기하지 않고 해결하는 올인원 B2B2C 플랫폼을 제공하는 다모고(DamoGo)가 1위에 올랐다. 놀이 기반의 언플러그드 교육용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폴로 에듀 테크(Apollo EduTech), 분리배출 AIoT 솔루션 제공하는 오이스터에이블(Oysterable)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 ‘2020 SGSC 데모데이’ 성료, 우수 기업은 다모고, 아폴로 에듀 테크, 오이스터 에이블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비석세스(beSUCCESS)의 정현욱 대표는 “이번 SGSC 데모데이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환경에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글로벌 진출을 시도하고 현재 투자 유치 중인 참여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도약의 시점이 되길 바란다. 올해 치열한 고민과 성장을 거듭해온 모든 팀의 도전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데모데이를 통해 소개된 스타트업은 젠틀에너지 주식회사(Gentle Energy Corp.), 플러스알파(Plus Alpha), 원차지솔루션스(OneCharge Solutions), 오이스터에이블(Oysterable), 투티 주식회사(Tooti), (주)다모고(DamoGO), 서울지(SeoulZ), 엑포트코리아(Ekport Korea), 아폴로 에듀 테크(Apollo EduTech), 주식회사 디스크라이(Descry)로, 피칭 영상은 온라인 IR 플랫폼 넥스트유니콘 홈페이지(https://www.nextunicor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국내 거주 외국인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국내 대표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팅 업체인 N15(엔피프틴)과 위워크랩스가 2018년부터 위탁 운영을 맡아오고 있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계속해서 스타트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 지원, 판로개척, 네트워킹, 멘토링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제공=서울글로벌창업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