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너머 ‘인재’ 찾는다…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 HR테크 ‘태니지먼트랩’ 인수
2021년 11월 29일

스타트업 너머 ‘인재’ 찾는다…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 HR테크 ‘태니지먼트랩’ 인수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대표 류중희)가 HR 테크 스타트업 ‘태니지먼트랩’을 인수하고, ‘휴먼 액셀러러레이션(Human Acceleration)’ 영역 선도를 위한 신규 조직을 출범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태니지먼트랩(대표 김봉준)은 인재 경영 솔루션 ‘태니지먼트’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2018년에 설립되었다. 태니지먼트 솔루션을 통해 개인은 자신만의 비즈니스 강점을 발견하고, 성공적인 커리어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또 기업에는 구성원의 강점을 기반으로 적절한 인재 채용, 최적의 팀 구축, 조직 몰입, 리더십 개발 등의 인재 동력(Talent Engine) 공급을 통한 인재경영을 돕는다.

태니지먼트 솔루션은 네이버, 카카오, 클래스101 등 성장하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삼성, LG, SKT 등 대기업에서도 활용하고 있다. 퓨처플레이도 태니지먼트랩의 고객사 가운데 한 곳이었다고 한다. 

또 퓨처플레이는 ‘휴먼 액셀러레이션 그룹’을 출범했다. ‘휴먼 액셀러레이션 그룹’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개인의 역량 강화와 성장을 위한 ‘휴먼 액셀러러레이션(Human Acceleration)’ 영역을 개척하고 선도하기 위한 신규 조직으로 비즈니스 트렌드 및 기술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들을 선제적으로 발굴, 육성, 연결하고, 개인 강점 기반의 직무/직군 추천, 실무 트레이닝(인턴십 등)을 통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투자수익이 노동수익을 압도하고, 4차산업혁명으로 사라지거나 급변하는 직업들이 늘고 있어 많은 MZ세대들이 직업과 성장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전하며, "퓨처플레이는 단순히 스타트업을 찾고 투자하는 기존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에서, 스타트업을 직접 만들거나 스타트업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들을 찾고 키우는 휴먼 액셀러레이터로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려 한다. 태니지먼트랩 인수는 이런 역량을 갖추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3년 출범한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는 이번 신규 조직 개편 및 사업 확대를 통해 총 6개(인베스트먼트, 비즈니스, 휴먼 액셀러레이션, 뉴 이니셔티브, 파이낸스, 오퍼레이션) 그룹으로 재편되었으며, 최근 297.5억 원 규모의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를 조성했다. 

퓨처플레이 https://futureplay.co/

태니지먼트 https://www.tanagement.co.k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bet
20bet
7 months ago

Your article gave me a lot of inspiration, I hope you can explain your point of view in more detail, because I have some doubts, thank you.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