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IT 교육 ‘코드프레소’, 글로벌 디지털 역량관리 HR 플랫폼 정식 출시
2023년 11월 22일

코드프레소 ‘글로벌 디지털 역량관리 HR 플랫폼’ 출시에 맞춰 룩셈부르크 쇼케이스 개최 실무 IT 교육 전문 기업 코드프레소(대표 이동훈)가 글로벌 디지털 역량 관리 HR 플랫폼의 정식 출시에 맞추어 룩셈부르크에서 플랫폼 소개 및 시연을 위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유럽 IT산업의 중심지 룩셈부르크에서 정부 및 교육기관 담당자를 비롯해 다국적 기업 고위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현지 정부 고위 관계자의 연설을 비롯해 전문가 패널과 함께하는 토의, 현지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의 1:1 미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근 코드프레소와 업무 협약을 맺은 사이버 보안 업체 나루시큐리티도 해당 쇼케이스에 참여, 우리나라 최초 ‘실습형 사이버 공격 방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소개하고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할 방침이다.

앞서 코드프레소는 지난 5월 글로벌 디지털 역량 관리 HR 플랫폼 베타 서비스 출시 후 6월부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미국에도 해당 서비스를 소개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기존 고객사 및 국내외 기업, 대학, 정부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영국과 룩셈부르크,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 글로벌 디지털 역량 관리 HR 플랫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IT 개발자들을 위한 직무 역량 정량 평가 ▲데이터 기반 역량 관리 ▲글로벌 데이터 기반 채용 플랫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개발 환경과 유사한 평가 환경에서 단순히 개발자의 코딩 스킬이 아닌 개발자의 직무별 역량 평가가 가능하다. 개인은 본인이 보유한 역량을 전시해 채용 또는 이직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기업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정량적 평가 데이터를 기존 조직 디지털 역량 진단 및 채용 스크리닝, 채용평가 단계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코드프레소 이동훈 대표는 “이번 룩셈부르크 쇼케이스 개최를 통해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코드프레소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유럽 각국의 관련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9년 설립된 코드프레소는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빅데이터, Automotive SW,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 IT 교육 전문성 및 실용성을 인정받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외 45개 유수 기업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국민대학교 등 다수의 정부기관 및 대학교에서 교육을 이용(중)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2만여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또한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 고도화 지원 및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코드프레소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