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비즈매칭데이’ 개최
2023년 09월 01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사업의 민간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지난 8월 29일 본 프로그램에 선정된 입교생을 대상으로 협업과 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행사인 '비즈매칭데이'를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8월 29일 비즈매칭데이에는 박형미 대표((주)BMIC)의 '스타트업의 ESG 경영 전략'과, 류석희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대기업•중견기업 판로개척부터 계약 법률 사례로 알아보는 핵심전략 및 법률의 이해' 강의에 이은 '정글에서 살아남기' 토크콘서트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대신경제연구소 ESG전략사업본부 윤중식 본부장이 직접 참석하여 초기 스타트업이 바로 실천해야하는 ESG 경영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Q&A를 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박정숙 경기북부 청년창업사관학교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방식인 ESG 경영에 대해 전문가의 강연을 들어보고, 대기업•중견기업 판로개척 시 발생하는 계약 사항 및 핵심 전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향후 오픈이노베이션 등을 통해 협력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울러 '정글에서 살아남기' 토크 콘서트를 통해 하루 하루 업무에 지친 초기 창업자들의 속마음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있어 뜻깊었던 것 같다" 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교육·코칭,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 등을 일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창업 지원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민간주도형으로 전환된 씨엔티테크가 직접 입교생을 선발하고, 교육·코칭 등 특화 프로그램부터 투자 연계를 통한 스케일업 기회까지 제공하는 사업으로 운영된다.

보도자료 제공: 씨엔티테크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