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케믹인베스트먼트-나눔엔젤스, 딥테크 분야 투자 활성화 위해 MOU
2023년 08월 10일

딥테크 전문 투자사 알케믹인베스트먼트(대표 민경만)가 스케일업 전문 투자사 나눔엔젤스(대표 엄철현)와 Web 3.0, 인공지능(AI), 딥테크 분야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케믹인베스트먼트는 Web 3.0, 핀테크, AI 분야 등에 투자하는 딥테크 전문 투자사이다. 자산운용사와 대기업 전략투자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인력들로 구성된 신생 벤처캐피탈로 2023년 3월 중기부 등록을 마쳤으며, 현재 300억 규모 1호 펀드를 결성하기 위해서 출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나눔엔젤스는 2019년에 설립된 스케일업 전문 민간벤처펀드 투자사이다. 1,100억원 규모 펀드 운용 경험을 가진 파트너들과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고도화, IR 연계 등 액셀러레이팅 전문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나눔엔젤스는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3 블록체인 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업의 비즈니스모델 검증과 고도화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 투자 포트폴리오로는 레지, 온더룩, 애즈위메이크, 인테리어티쳐, GMP, 루덴스파트너스, 로똔다, 리코어, 우시산 등 다수가 있다.

알케믹인베스트먼트와 나눔엔젤스는 인천시와 함께 유망한 Web 3.0 기업 발굴에 협력하는 한편 블록체인을 활용해 기존의 사업을 혁신하려는 스타트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양사는 2023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향후 인천시의 블록체인 기업 육성 로드맵에 동참할 계획이다.

알케믹인베스트먼트 민경만 대표는 “일본과 홍콩이 주도하고 있는 아시아 Web3 시장에서 한국도 법적 기반이 만들어지면 시장을 리딩할 스타트업이 많이 등장할 것”이라며, “미래 기술을 이끌 한국의 성장 잠재력을 크게 평가하는 해외 주요 기업 및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알케믹인베스트먼트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