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틀러코리아, ‘3기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 참가 9개 사에 프리 시드 투자
2024년 02월 22일

앤틀러코리아, 3기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9개 스타트업에 pre-seed 투자 완료

앤틀러코리아(정사은, 강지호 공동대표)가 3기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9개 극초기단계 스타트업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각 팀은 앤틀러로부터 1.5억원의 프리시드(Pre-seed)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며, 오는 4월초에 열리는 앤틀러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에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앤틀러는 뉴욕, 베를린, 런던, 파리, 싱가포르, 서울, 도쿄 등 전 세계 스타트업 중심지 30곳에서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팀에 투자하는 글로벌 벤처캐피탈이다. 2017년 싱가포르 본사 설립 이후 전 세계 29 도시에 진출하여 5년 동안 약 68,000명의 창업자 선발 및 1,000개 이상의 스타트업 설립을 지원하고 투자를 해왔다. 그들이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총 가치는 현재 약 3조원을 초과하는 규모에 육박하고 있으며,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시장조사업체 피치북(Pitchbook)의 2022년 집계 기준 전 세계에서 엔젤·시드 투자를 가장 많이 한 VC 1위에 선정됐다.

앤틀러 한국지사 앤틀러코리아는 연 2회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투자심의위원회를 통해 극초기 스타트업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한국 진출 2년이 채 안되는 기간 동안 총 33개 스타트업에 투자했고, 지속적으로 육성에 힘쓰고 있다. 1, 2기에서 배출된 포트폴리오사들 대부분이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거나 꾸준한 사업 매출로 런웨이를 확보하는 등 탄탄한 비즈니스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3년 10월에 시작한 앤틀러코리아 3기는 1,200명 지원자 중 80명의 개인 예비창업자 및 창업팀을 선발해서 진행되었고,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30개의 팀 중 9개 팀이 프리시드 투자를 받게 된 것이다. 이들 스타트업이 혁신하고자 하는 분야는 R&D, 기업 내 지식생성 및 축적, , 중소기업 M&A 거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공급망 탄소중립, 프리미엄 상품 리세일, 부동산 거래 가속화 등으로 다양하다. 앤틀러코리아의 장재희 파트너는 “명확한 비즈니스문제를 정의하고 검증하여 현금창출능력을 증명해 낸 팀들을 선별해 투자를 결정했다. 투자 유동성이 많이 위축된 시점에서 자생력을 보유한 앤틀러 포트폴리오사에 많은 VC 들이 관심 가져주시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앤틀러코리아는 2024년 4월 중순에 시작할 4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3월말 또는 예비 창업자 100명 선발 완료 시 종료되며 앤틀러코리아 웹사이트 www.antler.kr 에서 지원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 앤틀러코리아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