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상가 매물찾기 기능 출시
2023년 09월 07일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대표 김준용)는 마이프차에서 제공하는 창업특화 지도 서비스 ‘상권정보’ 내에 프랜차이즈 창업에 적합한 상가 매물을 추천 해주는 ‘상가 매물찾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부동산을 일일이 방문해 임대중인 상가 물건 정보를 확인해야 했다. 마이프차 ‘상가 매물찾기' 기능은 마이프차와 제휴된 파트너 부동산을 통해 창업 가능한 상가 정보를 제공한다. 파트너 부동산이란 마이프차가 행정동 단위로 선정한 상가중개 전문(창업 전문) 부동산 중개사무소이다. 예비창업자는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몇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상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상가중개 전문 부동산이 행정동별 파트너로 선정되어 있어 허위매물 또는 경쟁에 의한 과장상담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예비창업자가 원하는 상가 매물은 파트너 부동산과 함께 임장도 가능하다. 예비창업자는 파트너 부동산을 통해 매물 정보는 물론 해당 지역의 상권분석 컨설팅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마이프차의 ‘상가 매물찾기' 기능은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상가 매물을 찾고 싶은 예비창업자라면 마이프차 ‘상권정보’에 접속해 ‘상가 매물찾기’ 버튼을 눌러 행정동별로 배정되어 있는 파트너 부동산을 확인할 수 있다. ‘희망업종', ‘예상창업시점', ‘임대료', ‘면적’, ‘보증금 및 월세 예산' 등의 매물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파트너 부동산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상가 물건을 찾아서 소개해준다.

마이프차 ‘상가 매물찾기' 기능은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대구, 거제, 청주 등 전국 60여개 행정동에 파트너 부동산이 지정되어 있다.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용산구, 마포구 등 서울 18개 구 총 40개 행정동을 비롯해 인천, 고양시, 의정부, 성남, 수원 수도권에서 마이프차 파트너 부동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이프차는 9월 내 100개 행정동을 대상으로 파트너 부동산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이후 전국 모든 행정동별로 전문 파트너 부동산을 선정해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마이프차 김준용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대부분이 상업 부동산 임차 경험이 없는 만큼 그들의 시간을 아껴주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본 기능을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이로서 예비창업자는 마이프차에서 브랜드 분석, 상권분석, 상가매물확인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 영역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마이프차에서 창업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는 2019년 10월 설립됐다. 마이프차는 매월 30만명이 넘는 순방문자수를 기록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1등 버티컬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2023년 8월 기준 마이프차는 1만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본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프차 파트너 브랜드는 약 3,670개, 누적 창업정보 조회 건수는 294만 건, 누적 창업문의는 약 35,900건이이다.

보도자료 제공: 마이프랜차이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