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친구 찾기 앱 ‘육아크루’, 서울 성북구, 동대문구, 성동구로 운영지역 확대
2023년 08월 22일

모바일앱 ‘육아크루(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다이노즈(대표 정윤지/이가영, 이하 다이노즈)가 1:1 육아친구 연결 서비스인 ‘짝크루’를 서울시 성북구, 동대문구, 성동구로 확장했다. 이로써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엄마라면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사는 곳, 자녀 개월수, 엄마 나이, 직업 상태 등 육아 상황이 딱 맞는 육아짝꿍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육아크루는 신규 지역 확장 이벤트로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단독 대관 키즈파티룸 ‘도도플레이’의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원데이크루’를 통해 예약하면 21년생, 22년생 또래 아이들과 엄마들을 한 팀으로 구성해 준다. 서울시 성동구 엄마들은 엔터식스 왕십리역점에서 진행 되는 ‘엄마랑 아기랑 인생네컷’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육아크루 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짝크루’는 약 4,000건의 데이터로 도출한 알고리즘으로 나와 가장 잘 맞는 육아 짝꿍을 1:1로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8월 기준 현재 짝크루 운영지역은 한강 이남 서울 전역(동작구, 관악구, 영등포구, 구로구, 양천구, 금천구, 강서구,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과 한강 이북 3개구(성동구, 성북구, 동대문구)이다. 다이노즈 관계자는 짝크루 운영지역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년 11월 출시된 ‘육아크루’는 하이퍼 로컬 육아맘 커뮤니티 앱으로, ‘육아크루’에서 같은 동네에 사는 엄마들은 쉽고 편하게 육아친구를 찾을 수 있다. ‘육아크루’ 운영사 다이노즈는 대한민국 엄마들의 90% 이상이 산후 · 육아 우울감을 경험한다는 통계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유모차세권’인 동네에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육아크루’의 신규 이용자는 월평균 98%씩 증가하고 있다.

육아크루 앱에서는 출산 시기가 비슷한 동네 엄마를 1:1로 연결하는 △짝크루,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육아 소모임 △원데이크루, 우리 동네 육아소통 게시판 △크루톡,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일자리 공고 게시판 △커리어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노즈 이가영 대표는 “육아크루팀은 ‘행복한 엄마, 할만한 육아, 그래서 더 행복한 아이와 사회’라는 미션으로 달리는 팀으로, 가장 미래적인 문제를 해결한다는 단단한 자부심이 있다”며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은 정보를 찾고, 같은 상황을 겪고, 같은 문제를 푸는 동네 엄마들은 서로가 서로에게 가장 든든한 응원군이자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다이노즈는 22년 12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올해 정주영창업경진대회 사업팀,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펠로우, AWS VC Spotlight 등에 선정된 바 있다.

‘엄마들의 동네 육아친구 찾기 – 육아크루’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도자료 제공: 다이노즈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