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이링크’, EV 폐배터리 ‘배터리 상태 진단 시스템’, 하나기술과 공동 특허 획득
2023년 08월 02일

2차전지 폐배터리 신속진단솔루션 전문 기업인 이브이링크는 2차전지 장비전문 코스닥 상장기업인 하나기술과 '배터리 상태 진단 시스템' 기술에 대한 공동 특허를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브이링크가 이번에 공동 획득한 특허는 폐배터리의 상부커버 탈거와 온도/셀 전압 센싱 케이블 연결 없이 폐배터리 성능을 정밀 진단 할 수 있는 기술이다. 폐배터리 진단시 평가시간 단축과 고전압 노출에 따른 위험성을 해결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화재사고 사전 예방 및 차단이 가능하다.

지난해 10월 이브이링크는 하나기술과 '스마트 충방전 진단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해왔다. 지난 3월에는 '차세대 충방전 시스템을 이용한 폐배터리 성능 정밀진단 시스템' 시제품을 인터배터리 전시회에서 선보인 바 있다.

이브이링크 조영주 대표는 “최근 가장 이슈화되고 있는 폐배터리 성능 평가 시간을 기존 8시간에서 10분 이내로 단축한 본사 제품을 하나기술의 우수한 충방전기에 탑재함으로써 폐배터리의 신속 성능진단과 정밀 성능진단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시장 선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이브이링크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